배우자 복은 “배우자 덕과 인연의 유무와 그 정도”를 말하는데,
그것을 판단하는 기준은 건강, 동거, 애정, 금전. 4가지로 판단하여 본다.
.
4가지가 다 갖추어진 배우자 인연의 사주는 전체 사주의 극소수다.
대부분의 사주 팔자들이 배우자 덕과 인연이 약하다.
.
배우자가 건강하면 내가 병약하여 동거나 금전 애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배우자가 돈과 명예가 덕이 있으면 병약하여 일찌기 동거가 힘들거나
동거와 애정은 충만한데 직장과 금전이 변변치 않은 경우가 많다.
.
배우자 덕은 있으되 인연이 짧을 수 있고, 인연은 길지만 덕이 변변치 않을 경우가 허다하다.
심지어는 덕도 없고 인연도 약한데, 그런 상태로의 배우자 인연을 구해야하는 사주도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사주가 4가지 중 2~3가지를 만족스럽게 채우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더러 4가지를 다 채우지도 못하면서 배우자라는 타이틀만 달고 지내는 배우자 인연도 생각보다 많다.
.
문제는 해당 사주의 당사자들은 배우자 덕과 인연이 있기를 믿거나 바라는 것이 문제이다.
애초에 본인 사주의 배우자를 담을 수 있는 그릇이 정해져 있는데,
그것보다 더 좋은 배우자 인연과 덕을 기대하거나 바라거나 믿고 있다는 것이다.
.
행여 세운이나 유년에 따라 일시적으로 4가지를 다 채우는 배우자를 만난다 하더라도 그 인연은 길지 못하다.
그렇지 않다면, 대자연의 법칙이 틀린 것이다.
.
그러니 본인 배우자의 덕과 인연이 어떠한지를 잘 알고 타협할 것은 타협하고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좋다.
내 사주 팔자의 배우자의 모양을 그대로 짝으로 삼는다면 백년해로는 가능하다.
.
인정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배우자 인연은 4가지를 다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러니 불교 용어에 “사바세계”라는 말이 있는 것이다.
없는 것은 없는 것대로 인생의 부족함이나 그로인해 삶의 굴곡이 생기니
인정하고 받아 들여야 준비할 수 있다.
부정만 한다면 대비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
대부분의 인간들이 배우자 인연이 좋은 경우는 극히 아주 극히 드물다. 인정하자.
5월 27일 대선 3차 후보 토론이 있었고, 아침에 일어났더니 정치분야 뉴스는 "젓가락" 키워드로 도배가 되었다.…
너무 투닥 거릴길래. ㅋㅋ 궁합이 아주 ㅋㅋ . 이이경님은 투자사기에 이어 중고사기까지 당하셨으니 ㅎㅎ
2025.04.04 헌재가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했다. 그래서 궁금해서 찾아보니 리스트가 있었다. 당연히 헌법재판소 홈페이지에서 구했고 헌재도…